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접촉성피부염] 눈에 보이지 않아도_영양제편(광고X)
    피부관리 2021. 3. 16. 13:46

    접촉성피부염 전부터 챙겨먹던 영양제들은 있었다.

    유산균, 멀티비타민 정도? 유산균은 장기능이 좋지 않은 편이라 화장실을 못가서 먹기 시작한 거고

    멀티비타민은 근무하던 환경이 규칙적인 생활이 어려워서 + 끼니를 제때 먹지 못하고 잘 안 챙겨먹어서

    멀티로 먹으면 몸에 좀 나을까 싶어서 챙겨먹었다(ㅎ)

     

    근데 이렇게 두알정도인데도 잘 안 챙겨먹고, 까먹고 하다보니 뚜껑에 먼지만 쌓였고 어느순간 안 먹었다.

     

    그러나 터진 것이 접촉성피부염!

     

    ordinarywoman.tistory.com/4

    [접촉성피부염] 피부과 안 다니고 치료하기(광고X)

    피부염은 처음 겪는 일이었고 그래서 속상함을 넘어 스트레스가 됐었는데 힘든 과정인데도 피부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주신 분들 덕에 나 또한 도움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누군가는 절실함에

    ordinarywoman.tistory.com

    >> 접촉성 피부염의 관리루틴을 설명해놓은 글이고 체크리스트에 번호를 매겼는데, 마지막 9번째에 영양제가 있다. <<

     

     

    영양제를 안 챙겨먹은 이유는 간단하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효과, 몸으로도 잘 느끼지 못하는 변화, 그러다보니 더 귀찮고 챙기기 어렵다.

     

    그런데 어떻게, 왜 챙겨먹기 시작했냐하면.

     

    접촉성피부염이 생기고부터 미친듯이 실제 접촉성피부염을 앓고 있거나, 앓았던 찐후기들을 찾기 시작했다.

    -스테로이드를 사용한 적이 있고, 그로 인해 부작용을 겪었거나 

    -스테로이드를 끊고 관리만으로 회복을 하고 있고

    -조금씩이나마 도움이 되고 있고

    -찐 관리를 하고 있는 사람들

     

    이런 사람들을 위주로 광고와 허위글을 걸러내면서 얻은 후기들을 보자 지금의 영양제습관을 다짐했다.

     

    [접촉성피부염 이후 쓰기 시작한 제품소개]편도 이렇게 만들어진 나만의 루틴인데

    영양제도 대부분의 찐경험자들이 언급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신경을 안 쓰다가 필요하겠다 싶어

    약간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먹기 시작했다.

     

     

    내가 먹는 영양제모음, 리얼이네 정말ㅋㅋㅋㅋㅋㅎ

     

    내 친구들도 볼 때마다 놀라는데, 

    왼쪽부터 유산균,유산균먹이,루테인,오메가3,밀크씨슬,달맞이꽃종자유,멀티비타민이다.

    유산균은 공복이 좋다고 해서 아침에 한포씩 먹고,

    나머지 5종도 좋은 시간대가 있다고들 하는데 난 그냥 저녁 먹고 나서 먹는다.

     

     

    1. 유산균 2종 : 아침, 공복상태로 물과 함께 복용

     

    1세대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2세대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 유산균 먹이

     

    (앞으로 나오는 캡쳐본은 정말 내돈내산 쿠팡 구매캡쳐본입니다, 쿠팡구매링크도 달지 않았습니다. 광고아님! 쿠팡애용자임!ㅋㅋㅋㅋ)

    유산균으로 먹는 건 이렇게 2개다. 하나는 유산균, 하나는 유산균 먹이인건데 이제는 4세대 유산균 형태까지 나와있다.

    맨 앞서 말했던 유산균이랑 멀티비타민 먹던 시절엔 유산균!만 먹었다.

    그런데 효과가 없었던 거 같아서 먹이까지 챙겨먹고 있는 거고 결과적으로 완전 대대만족!

     

    피부염관련 블로그에서 언급한 제품들도 있었지만 

    얼굴에 바르는 제품도 아니니 내 입맛대로 사도 될 거 같아서 쿠팡에서 검색해서 샀다.

     

    우선 지금 내가 먹는 제품 효과를 적어보자면 매일 화장실을 가고, 불편하게 화장실 가지도 않는다.

    워낙 종류 많으니까 꼭 후기들 보고 구매하시길..! 저걸로 안 사도 좋은 거 많습니다!

    그리고 일단 [유산균 + 유산균 먹이] 이렇게 챙겨먹으면 효과가 없을 수 없을 듯.

    유산균만 먹는데 효과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먹이까지 드셔보세요. 가격도 착한거 많아요.

     

     

    2. 달맞이꽃종자유 : "접촉성피부염"을 위한 영양제

     

     

    원래 시켜먹던 제품이 있었는데 최근에 바꿨다. 배송이 느려서ㅠ 

    가격도 착하고 먹어보니 괜찮은 거 같아서 앞으로도 먹을 생각이다.

     

    음, 본문제목도 그렇지만 영양제는 "정말 효과가 이겁니다!" 라고 하기 참 애매하다.

    유산균은 그나마 하루하루 느껴지는데 다른 건 뭐 눈이 덜 피로한건지 그날 기분이 괜찮은건지.

    그래도 복용하는 이유는 그럼에도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느낌적인 느낌.

     

    피부염 자체가 면역력이 무너지고 피부내에서 제 기능을 못하는 요소가 많아 발생하는 거고

    피부염이 얼굴에 크림을 바르고 수분을 채워서 치료가 될 수 있더라도

    몸 전체적으로 영양제가 들어감으로 인해 그 효과가 더 나타날 수 있다는 추측?

    그리고 비단 얼굴만의 문제가 아니라 몸 다른 곳에서 피부염이 날 수도 있고, 전체적으로 내가 못 챙기는

    영양분을 챙겨주기 위해 영양제는 챙길 수 있다면 챙기는 게 좋은 거 같다.

     

    실제로 내가 봤던 찐후기 블로거분들이 피부염을 위해 달맞이꽃종자유를 꾸준히 복용하기도 하고

    나도 동감하는 부분도 많아서 앞으로도 무리가 없다면 또 문제가 없다면 계속 복용하려고 한다.

    (tmi 원래 달맞이꽃종자유는 대부분 하루에 두알 복용이지만 하루 한알인 것도 있어요!)

     

     

    3. 멀티비타민 : 유명한 거 아무거나ㅋㅋㅋ

     

    참고로 저희 엄마는 센트룸 여성실버꺼 드시고 있습니다^~^

     

    멀티비타민은 더 설명할 것이 없습니다. 먹으면 좋을 거 같네요, 다들 챙깁시다!

    저희 엄마도 저 때문에 실버로 드시고 계신데 둘 다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비싸서 쿠팡말고 네이버에서 산 거네요. 비싸다 비싸

     

     

    4. 루테인 : 참고로 시력 마이너스(ㅎ)

     

     

    눈이 안 좋고, 렌즈를 안 낍니다. 안경은 가끔? 

    루테인도 안 먹는 것보단 먹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ㅋㅋㅋㅋ

    그리고 30정이 한 상자인데 6개? 네. 저는 한 꺼번에 쟁여둡니다.

    달맞이꽃종자유부터가 300알이네요

     

    여튼 루테인도 시력 안 좋은 분들, 사무직인분들, 모니터, 핸드폰 많이 보는 분들 챙겨드세요!

     

    5. 밀크씨슬 : 피부는 간때문이야

     

     

    술을 즐겨먹는 타입은 아닌데, 가리지도 못 마시지도 않아서

    한 번 마실때 2~3병은 마시게 되니까 간을 보호할 이유도 되지만.

     

    그것보다 왜 피부염 있으신 분들이 밀크씨슬을 복용할까 찾아보니까

    밀크씨슬이 우리가 아는 것처럼 간건강에도 좋지만 혈관질환개선이랑 항염작용을 해서

    각종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대요, 그래서 부종이랑 피부염에 좋다네요.

     

    염증제거 효과 받고 더불로 가! 밀크씨슬은 면역력도 높여준대요.

    우리가 피부가 무너지고 망가지는 건 면역력이 떨어져서니까 무조건무조건 필요한 거겠죠?

    이상 네이버 정보.

     

    이런 이유로 달맞이꽃과 함께 밀크씨슬도 꼭 챙겨먹습니다!

     

     

    6. 오메가3 : 피부염에 좋은 오메가3

     

     

    피부염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드시는 영양제 중 하나인 오메가3

    그래서 막연히 좋다고만 알고 있다가 피부염 때문에 꼭 챙겨먹는 영양제가 되었다.

    여드름이나 피부염 있으신 분들이 드시는데,

    간혹 오히려 오메가3 먹고 더 안 좋아졌다는 분들도 계신데

    나는 그런 것도 없고 지금은 잘 지내고 있기 때문에 역시 무난히 챙겨먹는 중!

     

    본인이 부작용이 있는지 알 필요가 있어서 이건 대량구매를 

    먹어보면서 정하는 게 좋을 거 같다.

     

    .

    .

    .

     

    피부염을 위해 복용하는 영양제 소개를 마치면서

    본문제목을 다시 언급하려고 한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영양제"를 먹는 이유는

    내가 피부염이라는 게 직접적으로 얼굴에 드러나기 전에는, 눈으로 보이기 전까지는

    챙겨먹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피부가 점점 무너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줄도 모르고

    건조하다고만 생각해서 크림만 발랐고 결국에는 면역력에 한계가 오는 날에 빵! 터지고

    피부과에서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다 끊고 빵! 터진 거 같다.

     

    약간 '있을 때 잘해~' 처럼 내가 피부가 괜찮다 생각할 때

    더 잘 했어야 하는데, 그럼 그런 일도 없었겠지 싶다. 

    꾸준히 관리를 하며 약 없이 완치가 되며 느낀 건 스테로이드를 복용한게 문제가 아니라

    그동안 피부에 소홀한, 또는 피부를 잘 모르고 케어했던 하루하루가 쌓여

    피부염이 생긴 게 아닐까 싶다.

     

    이제는 이렇게 영양제도 꾸준히 먹고, 술도 줄이고,

    피부케어도 맞게끔 바꾸면서 지내다보니 희망이 확신으로 바뀌고,

    피부염에 걸렸을 때 찐후기 속에서도 소수의 완치를 보며(사실 완치는 없는 거 같아요, 관리가 답!)

    절망한 나처럼 누군가도 피부염으로 고생하며 어디 정답을 알려줄 분! 하며 찾고 계실 거 같아

    이렇게 내 소소한 루틴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 글을 남긴다.

     

    그리고 나도 그런 시절을 안 잊으려고!

     

    지금 이 글을 피부염이 있으신 분이 보고 계시다면, 

    스테로이드 없이도 접촉성피부염은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루 아침에 나을 수 없어요. 피부과를 다니는 건 좋지만 역시나 내가 케어하는 부분이

    가장 큰 영향력을 주는 거 같아요.

    지금 너무 괴로워도 꾸준히 관리하면 나을 수 밖에 없습니다!

     

    힘내세요.
    (다음에는 얼굴 상태 후기를 한 번••)

     

    댓글

Designed by Tistory.